성 베네딕도회 왜관수도원
 

 
HOME > 나눔터 > 영적나눔터  

 
작성일 : 19-02-11 10:54
토마스 머튼 신부님의 영성 나눔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2,630   추천 : 0  

+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느님 아버지의 축복과 아드님 예수님의 사랑과 성령님의 은총이 여러분과 여러분 가정에 항상 가득하시길 빕니다.

성 베네딕도회 왜관 수도원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여러분 모두 그간 평안하셨는지요?

저는 박재찬 안셀모 신부입니다. 지난 9년간 캐다나 토론토 대학에서 심리학과 영성 신학을 공부하고 얼마전 귀국을 하였습니다.

10여년 전 저의 사촌 형님과 수도원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참 많은 글과 나눔을 이곳을 통해 하였던 기억이 납니다. 그 동안 학업으로 수도원 홈페이지에 글을 올리지 못한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이제 영적 나눔 게시판을 통해 제가 배운 것들의 나눔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사실 이 시작은 얼마전 이석진 그레고리오 신부님의 권유 때문입니다. 배운 것은 나눔을 위한 것이라는 신부님의 말씀과 함께 그레고리오 신부님께서도 그 연세에도 매일 묵상을 나누고 계시다면서 저에게 용기를 북돋아 주셨습니다.

우선 제가 토마스 머튼 신부님의 영성과 종교간의 대화를 주제로 박사학위 논문을 적었기 때문에 아무래도 제가 잘 아는 내용을 먼저 나누는 것이 수월할 듯 합니다.

그래서 앞으로 토마스 머튼 신부님의 생애와 영성, 그리고 종교간의 대화에 대한 주제로 이 게시판에 틈 나는 대로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께서도 댓들을 통해 피드백과 질문, 그리고 나눔을 주셔서 함께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Love is our true destiny. We do not find the meaning of life by ourselves alone - we find it with another."  - Thomas Merton 

"사랑은 우리의 참된 운명입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이 홀로 삶의 의미를 찾지 못합니다 - 우리는 다른 사람과 함께 그것을 찾습니다." - 토마스 머튼.

그럼 나눔터 ->영적나눔터에 많은 방문을 해 주시길 빕니다.

박 안셀모 올림


허묘숙 19-02-11 20:25
답변  
안셀모 신부님!
귀국하심을 축하드립니다
고맙습니다...☆
     
관리자 19-02-19 09:01
답변  
반갑습니다 허묘숙 자매님!
앞으로 이곳에서 자주 뵈어요.
로사SHJP 19-02-14 07:18
답변  
신부님을 여기서 다시 만나다니  너무 기뻐요^^
신부님이 들려 주시는 머튼 신부님 이야기 기다립니다.
     
관리자 19-02-19 09:01
답변  
저도 로사 자매님을 여기서 만나게 되어 참 기쁩니다.
윤비오 19-06-15 09:39
답변 삭제  
존경하올 박안셀모신부님. 어제밤 부산교구 철야기도회에서 신부님의 영적성장에 관한 지극히 귀하고 정말 의미깊은 특강을감사히 잘 들게되어 깊이 감사드립니다. 정말 혼탁한 이 시대에 필요한 가르침과 깨달음을 주신 신부님께 깊이 감사드리며 나의 하느님을 찾으라고 하신 말씀. 삶속에서 여러 어려움과 고통받고 있다 생각하며 갇혀있던 제 눈을 뜨게하신것 같습니다. 나를 사랑으로 변화시켜 주시는 주님께 감사와 찬미를 드립니다.
김 임순(마리아) 19-12-13 10:49
답변 삭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한국으로 나가시면 이젠 다시 만나뵙기 어려우리라 생각했는데
  때마침 박사학위 받으시러 토론토에 오시는 바람에
  대림 특강까지 들을 수 있게 해 주신 하느님의 특별하신 선물에
  진심으로 감사드렸습니다.
  앞으로도 이렇게 싸이트를 통해 신부님의 토마스 머튼 영성을 배울 생각을 하니까
  가슴이 벅차 오르네요..
  사랑을 하려 하지 말고 사랑이 되라는 말씀을 명심하며
  모든 이의 마리아가 되려고 노력하겠습니다.^*^